"0시 땡" 라방 몰렸다…갤Z플립·폴드5, 전작보다 2배 팔려 '신기록'

입력 2023-08-01 16:15   수정 2023-08-02 08:08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폴드5 사전 판매를 개시한 1일 자정(0시)부터 삼성닷컴에서 100분간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라방)에서 폴더블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선 2021년 8월 갤럭시Z플립·폴드3 사전 판매 때부터 삼성닷컴에서 라방을 시작했는데, 이날 라방 판매량은 지난해 전작인 갤럭시Z플립·폴드4 사전 판매 첫날 라방 판매량의 2배에 육박하는 수치다.

라방에선 Z플립·폴드5 256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Z폴드5 1TB 모델 3종을 판매했다. 사전 판매 혜택으로 256GB 모델 구입시 용량 2배인 512GB 모델을 제공함에 따라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를 하지 않는다.

이날 라방에서 Z플립5와 폴드5 판매 비중은 각각 70%와 30%였다. 플립은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하고 콤팩트한 모델인데 전작보다 커버 스크린이 확 커졌다. 폴드는 기존 모델보다 두께가 얇아지고 무게가 가벼워진 게 포인트다.

Z폴드5 1TB 모델은 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Z폴드5 1TB 모델을 사전 구매하면 갤럭시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회사 측은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점이 확인됐다”며 “사전 구매시 제공하는 ‘스토리지 더블업’ 혜택이 소비자들의 사용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닷컴에서 Z플립5는 총 8가지 색상을 판매하는데 민트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 인기도 좋았다. Z폴드5의 경우 삼성닷컴에서 판매하는 5가지 색상 가운데 아이스블루와 삼성닷컴 전용인 블루가 인기였다.

라방은 Z플립5와 폴드5의 진화된 ‘플렉스’ 기능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끔 개인 맞춤형 쇼핑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닷컴 단독 색상과 기본 색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시청자 반응이 좋았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갤럭시Z플립5와 폴드5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 판매는 오는 7일까지 계속되며 8일부터는 사전 개통이 시작된다. 이어 11일 정식 출시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